학과소개

계열특성 및 목표

사회복지경영전공

사회복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21세기 사회복지 CEO의 주역을 만들어 갑니다!

사회복지는 모든 국민들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기 위해서, 사회문제나 사회적 욕구에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처하는 실천 활동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와 사회의 역할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이며 이는 사회복지 영역에서 담당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사회복지경영과는 시대적 변화에 맞추어 사회복지의 이론과 실무를 통해 능력 있고 조화로운 인성과 사회봉사정신을 함양한 전인적 교양인 양성과 사회복지 분야에 취약한 경영관리, 재무, 조직관리 등 경영에 관한 제반 지식과 실용적 사고방식 탐구적 창의력을 겸비한 전문기술인 양성 그리고 복지 현장에 경영 마인드를 심어줌으로써 글로벌 지성과 진취적 가치관을 확립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인복지상담전공

Beautiful life! Beautiful People! 노인복지상담전공이 꿈꾸는 세상입니다! 희망의 Counselling! 마음의 Do Dream! 벽이 문이 되는 세상을 열어갑니다.

고령사회에서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노인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통합적인 학문적 실천접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조화로운 인성과 사회봉사정신을 함양한 전인적 교양인 양성과 노인에 관한 복지, 신체, 심리, 사회사업, 정책적인 측면에 관한 다양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훈련을 제공함으로써 사회복지사, 실버산업전문가, 케어복지사, 노인전문상담사 등의 전문기술인 양성 및 노인복지관련 기관에서 실무자로 활동하고 나아가 실버산업관련 창업자와 경영인으로서 진취적 가치관을 확립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